티스토리 뷰


Q. 별동별 쇼 벌어진다?


다가오는 8월 12일 별동별 쇼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페르세우스 자리 유성우가 시간당 약 150개 관측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국 시간으로 12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00시 30분 까지 별동별 쇼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별동별 쇼를 관측하고 싶다면, 불빛이 많이 없는 곳으로 이동하여야 하며, 주변에 건물과 산이 없고 사방이 트인 장소가 관측하기에 유리하다고 합니다.



Q.페르세우스 별자리?


페르세우스 별 자리는 북쪽 하늘의 별자리로, 그리스 신화의 영웅 페르세우스의 이름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페르세우스의 대표적인 업적을 살펴보면, 고르곤 메두사를 처치한 것과, 포세이돈이 보낸 바다 괴물의 제물로 바쳐질 위기에 있던 안드로메다를 구출 한 것이라고 합니다. 안드로메다를 구출하고 페르세우스는 결혼을 하였는데요. 별자리의 모습을 보면 메두사의 목을 들고 있는 모습이라고 합니다.



Q. 유성우가 되어 내리는 이유?


페르세우스 자리의 유성우는 매년 8월이면 관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109P/스위프트 - 터틀> 혜성에 의해 우주 공간에 흩뿌려진 먼지 부스러기들이 지구 대기에 진입하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약2000년 전부터 극동에서 관측되었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로런스 경의 눈물로 부르기도 한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