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폭염 사망자 발생?


올해 여름 폭염이 지속되면서 온열질환으로 사망하는 사망자가 최고치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17일 질병관리본부의 말에 의하면 온열질환 감시체계를 가동한 5월 23일부터 8월 15일까지 각종 온열질환으로 사망한 환자는 16명으로 집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온열 질환 사망자의 경우 2012명 15명이 최다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중요한 점은 아직 여름의 폭염이 잠잠해질 생각을 하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올해의 여름이 우리나라만 더운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전세계가 기상 관측 이래로 가장 더운 여름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직 여름이 지나가려면 많이 남은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더위가 조금 물러가더라도, 온열질환의 경우에는 계속해 조심하셔야 합니다. 비닐 하우스 와 밀폐된 공간의 온도는 야외의 온도보다 높기 때문에 여름이 지나갔다고 방심하시면 큰 화를 키우실 수 있습니다.




Q. 온열질환자 역대 최다?


온열질환자 수 또한 역대 최다를 갱신 하였다고 합니다. 8월 15일 까지 조사된 온열질환자의 경우 1800명으로 작년 1056명 의 1.4배 2014년 556명에 비해 3.2배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현재도 계속해 온열질환자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노인 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Q. 온열질환 예방 방법?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셔주고, 어두운 색이나 몸에 달라 붙는 옷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온열 질환자가 발생하게 되면 시원한 장소로 옮겨, 몸을 조이고 있는 것들을 풀어줍니다. 또한 환자의 의식의 상태를 살펴보고 119에 신고해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야외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은 그늘에서 자주 휴식을 취해야 하며, 무리한 운동이나, 육체 노동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마실 때에는 카페인 음료나 알코올 음료를 피하시고, 이온 음료나 생수를 드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