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독일과의 무승부?


2016 리우 올림픽 축구 C조 2차 예선 한국과 독일의 경기가 펼쳐 졌습니다. 한마디로 경기를 표현하면 매우 아까운 경기였습니다. 다 이긴 경기를 후반 추가 시간 몇 초를 남겨 두고 골을 허용해 3:3으로 비기게 된 것인데요. 이날 경기를 살펴보면 전반 초반은 독일에게 끌려 다녔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의 몸이 풀리고 나서는 독일과 대등한 경기를 펼치며, 명 경기를 펼쳤습니다.



Q. 8강 가능성은?


이번 독일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으면, 우리나라는 자력으로 8강에 진출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승부로 인해 경우의 수를 또 따져야 하는데요. 멕시코와의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최소한 비겨야 한다고 합니다. 지금 한국은 C조 1위를 달리고 있으며, 멕시코와 승은 같지만 골 득실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이날 독일과의 경기력을 살펴보면 멕시코와 최소 비기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Q. FIFA 가 극찬한 독일전?


독일과의 경기를 시청한 분들은 밤새 잠을 못 이루었을 것입니다. 경기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였었는데요. 국제축구연맹 FIFA에서도 극찬을 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국과 독일 선수들은 6골 짜리 스릴러물과 같은 재미를 제공 했다며 평가했으며, 미국 스포츠 매체 SB 네이션 또한 한국과 독일전을 지금까지 진행된 남자 축구 경기 중 단연 최고였다고 평가했습니다.

댓글